티스토리 뷰
디아블로4를 플레이스테이션4로 구매해도 될지 고민되시나요? 저희 부부는 블리자드 디아블로4를 플레이스테이션 4로 구매해 두 달째 아주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디아플로를 구동시키는 데 있어 플스4는 괜찮은지 실제 사용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도움 될만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S Plus 가입해야 되는지?
PS Plus에 가입하지 않아도 디아블로4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Plus는 매월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및 PS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점 특별 할인, 온라인 멀티플레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정기 구독 서비스 플랜을 뜻하는데요. PS Plus에 가입하지 않아도 싱글 플레이가 가능하며, 하나의 모니터로 2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2인 코옵도 가능합니다. 단 PlayStation ID인 PSN은 개별로 꼭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싱글 플레이 도중 2인 듀얼 접속도 가능한지?
네 가능합니다. 싱글 플레이를 하다가 중간에 듀얼 플레이 접속도 가능합니다. 또한 싱글 플레이어가 진행하던 플레이를 그대로 이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패드 불편하진 않은지?
불편한 적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게임패드로 할수록 몰입도가 높아지는 느낌입니다.
왼쪽 아날로그 스틱으로 캐릭터를 좌, 우, 상, 하로 이동할 수 있고 오른쪽의 4개 버튼과 R1, R2, L1, L2 키 중 내 편의에 맞게 공격 버튼을 세팅하여 다양한 스킬을 구사할 수 있는데요. 끊임없이 스틱을 움직이는 동시에 오른손으로는 공격 버튼을 누르기 때문에 손쉬우면서도 무빙 어택이 가능해 더욱 실감이 납니다. 몰입도 높게 정신없이 전투를 치르고 나면 현란하게 게임패드를 누른 손가락들이 얼얼해져 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진동 지원으로 게임이 더 재밌어집니다.
디아블로4는 게임패드에 진동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적에게 강하게 공격을 당하거나 피가 거의 소진되어 가거나, 독 저항으로 급격하게 피가 닳고 있을 때 패드에 진동이 옵니다. 양손으로 꽤 강렬한 진동을 느끼다 보니 처음에는 뭔가 잘못된 줄 알고 깜짝 놀랐었습니다. 이제는 진동이 울리면 '엇, 진짜 큰일 났다!'라는 심리적 압박감까지 느껴집니다. 그래서인지 이 진동감이 색다르면서도 아주 쏠쏠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근접 몬스터에 대한 자동 타겟팅 만족스럽습니다.
근접해 있는 몬스터에게 자동 타겟팅을 해주다 보니 기본 공격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근접 몬스터에게 접근해 공격을 가해줍니다. 마우스로 원하는 적을 클릭하는 방식이 아니다 보니 매우 편리합니다.
손목이 편합니다.
PC로 할 경우 손목이 아픈 경우도 있는데 그에 반해 게임패드는 손목이 아플 일이 전혀 없었습니다. 물론 PC에 게임패드를 연결해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책상에 정자세로 앉아 플레이할 필요가 없어지죠.
플스4로 플레이했을 때 불편한 점은?
큰 화면인 TV로 연결해 게임을 즐기다 보니 디아블로4의 시네마틱 영상을 볼 때면 영화 한 편을 보는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픽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어요. 고퀄 시네마틱 영상 잘 만들기로 유명한 블리자드에서 디아블로 스토리 씬들을 PC가 아닌 큼지막한 화면에 볼륨까지 높이면 이나리우스와 릴리트의 전투씬에서는 전율까지 돋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아주 잔잔하게 발생하는 버그나 긴 로딩 시간, 버그 등이 발생한다는 문제인데요. 예를 들어 말을 타고 새로운 마을로 진입할 때면 0.3초 정도의 버벅거림 현상이 발생합니다. (금세 회복되기는 합니다) 또한 아주 가끔씩 버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고사양의 PC버전에서는 생기지 않는 PS4 만의 버그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미미한 수준으로 랙과 버그가 발생한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게임을 즐기는데 큰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 외 PC에서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채팅을 플스 4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패드로 채팅을 할 수는 있는데 키보드가 아니다보니 패드로 일일이 모음과 자음, 또는 영문 알파벳을 조합하여 눌러야 하기 때문에 문장 하나 치는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고 번잡합니다. 플스 4로 채팅은 안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판, 디럭스, 얼티밋 에디션 중 어떤 걸로 사야 할까?
우선 가격은 일반판이 84,500원, 디럭스가 122,900원, 얼티밋 에디션이 136,400원입니다. 가성비로 따져보았을 때는 일반판을 가장 추천드리는데요. 디럭스나 얼티밋 에디션을 구매하면 디아블로4 탈것 및 탈것 방어구, 시즌 배틀 패스 잠금 해제 기능을 받게 됩니다. 얼티밋 에디션의 경우 창조주의 날개 감정표현과 배틀 패스 잠금 해제 및 20단계를 건너뛰는 기능까지 더해져 있죠. 하지만 일반판 대비 51,900원을 더 주면서까지 사야 될 필요성은 못 느끼고 있습니다. 추가로 제공하는 아이템들이 각 캐릭터별 전투 성능을 높여주는 게 아닌 일종의 꾸미기 아이템이라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디아블로4 에디션별 가격 및 기능 비교
유퀴즈에서 테이커가 말했었죠. 우리나라는 게임을 잘하는 사람들이 왜 이렇게 많을까요?라는 질문에 인재양성소가 많기 때문이라는 대답. 바로 PC방이죠. 블리자드는 한국에 커스터마이즈 된 단독 프로모션을 준비했는데요.
바로 PC방에서 디아블로 4를 이용할 경우 강력한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PC방에서 플레이할 경우 추가 경험치와 골드, 은화 등의 재화는 물론 사망 시에도 추가 혜택이 제공됩니다. 그 외 별도의 전용 탈 것까지 주어지니 구매하기 전 상세한 혜택들을 확인해 보세요.
'Living Information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소닉붐 울산모비스 실시간 중계 바로 가기 (1) | 2024.02.14 |
---|---|
디아블로4 배틀패스 가격 비교 및 받는 방법 (1) | 2023.07.27 |
디아블로4 pc방 강력한 전용 혜택 및 가격 안내 (2) | 2023.06.20 |